티스토리 뷰


이어서 창작연극 과정에 필수인 극작 스트레칭을 했어요!

그림을 보고 사실쓰기 / 상상쓰기 두 가지 방식으로 글을 쓰는 미션이었는데, 아이들이 가진 다양한 시각과 생각을 엿볼 수 있었답니다.


같은 그림 같은 느낌 [사실쓰기] : 있는 그대로 쓰기


- 할머니가 돌을 줍고 있는데 몸을 숙이다 돌을 떨어트렸다. 일본에 구름 신들이 구름을 타고 있다.


- 어떤 할머니의 그림이다. 갈색치마에 장화같이 생긴 신발을 신고 물이 있는 곳에 서 있다. 머리는 하얗게 변했다. 치마 폭에는 무언가가 있다. 군데 군데 배경에는 돌같이 생긴 물체가 있다. 물에는 물결이 일고 있다.


- 할머니가 계곡을 지나는데 물고기가 많았다. 그래서 할머니가 물고기를 잡으면서 "월척이다!"라고 말했다. 그 할머니는 몸집이 너무 커서 거인 할머니라는 별명이 있다.


- 할머니가 돌을 골라내고 있다. 그 할머니는 아주 크다. 할머니 옆으로 작은 파도가 친다. 우리나라의 옷을 입고 있고 그 할머니는 귀족이 아니라 평민이다. 또 그 옆으로 구름이 있으며 파도 옆에 작게 물이 울린다.





같은 그림 다른 느낌 [상상쓰기] : 어떤 상황인지 상상하며 쓰기


- 조물주 시절, 세상이 혼란스러울 때 2명의 동양 신이 연기를 타고 나타나 창으로 바다를 쳐서 땅을 만들었다.


- 하늘을 나는 선녀 두 명이 왔다. 두 선녀는 칼을 가져와서 계곡에다 칼을 씻어 전투 준비를 한다.


- 저기 있는 두 사람은 인간이 아닌 사신이며 지금 인간을 죽이러 왔다. 하지만 그 사람은 죽기 싫어 사신이 접근 못하는 시냇물을 건너 바다에 빠져든다. 그 두명의 여인 사신은 아주 긴 창으로 지금 그 이를 잡으려고 하고 있다.


- 옛날에 한 마을에 마음씩 착한 부부가 있었어요. 그런데 그 부부는 아쉽게도 아이가 없었어요. 그래서 부부는 매일 마다 신께 기도를 했죠. 어느 날 이 부부는 똑같은 이상한 꿈을 꾸었어요. 신께서 "너희들의 착한 마음씨 덕분에 너희들은 아이를 갖게 될 것이다."라고 말하셨죠. 그리고 창을 주면서 말했죠. "이 걸 가지고 동해 바다로 가서 창을 밑으로 내리면 아이가 생길 것이다." 그래서 부부는 동해 바다로 가서 창을 바다에 내렸어요. 그랬더니 파도가 치면서 물이 분수처럼 쏟구쳤다 내려갔어요. 그러고 나서 아이가 바다에서 탄생했죠. 이 부부는 이 아이 이름을 ㅇㅇㅇ이라고 지었답니다.


- 두 사람이 소금을 만들고 있다.


- 구름을 탄 두 사람이 무언가를 찌른다. 그 무언가는 바로 지구를 멸망시키는 수소폭탄이다. 카운트 다운 3.2.1... bye bye 지구




기발하게 상상하기


아이들은 새를 구했을까요?


- 새가 새끼를 낳을 때 까지 기다린다. 새끼를 낳으면 아기새를 먼저 꺼내고 엄마새가 늙어서 몸이 작아지면 꺼낸다.


- 사실 그 병은 투명한 고무로 된 병이었다. 그 새를 키우기 위해 주인이 특별 제작을 한 것이다. 덕분에 주인은 가위로 조심스레 병을 잘라서 새를 꺼낼 수 있었다. 새는 털 끝 하나 다치지 않았다. 병은 다시 본드로 붙였다.


- 새에게 비누칠을 해서 미끄러져 나오게 한 후 동물병원에 데려가 씻긴다. 


- 집게로 새를 살짝 눌러 집어 꺼낸다.




그리고 너와 나 똑같이

MIRROR GAME



아이들의 새로운 재능을 엿볼 수 있어서 정말 월척인 하루였답니다 :)

우리가 함께 만들어 갈 새로운 아시아 영웅신화! 베스트셀러가 될 조짐이 보이네요!!


다음 시간은 야외학습이에요!

2016년 4월 30일(토) 가족뮤지컬 <캣 조르바> 관람



중세시대 유럽 벨기에의 이페르(Ypers) 도시에서 벌어진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이른바 ‘고양이 세상’을 다룬 창작 뮤지컬이다. ‘캣 조르바’는 잃어버린 소중한 아이와 아빠를 찾기 위한 엄마고양이 ‘미미’의 의뢰로부터 시작된 수학천재 명탐정 ‘조르바’의 이야기를 담아내며 국내 최초로 수학 교육과 공연예술이 융합된 뮤지컬로 유럽풍 무대 위에서 강력한 마법 퍼즐을 관객들과 함께 풀어본다.


09:40 연습실 도착

10:00 극장 출발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

11:00 공연 관람 [러닝타임 80분]

12:30 맛있는 점심식사

14:00 동작구 마을예술창작소 도착


※ 아이들을 데리러 오시는 학부모님들은 14시에 바로 귀가할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 14시에 마을예술창작소에서 청소년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 극장에서 픽업하는 학부모님들은 13시까지 식당으로 오시면 됩니다. (식당 위치는 카톡방으로 안내해드릴께요)

*** 준비물 : 교통카드 또는 교통비



* 4차시 첫 번째 포스트 다시 보기 : http://actionmask2004.tistory.com/13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