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작기간 : 7개월

현역 군인들과 약 30회의 만남으로 소재 수집 및 안무, 보컬, 연기 수업 진행


군부대 창작 뮤지컬

황소의 걸음으로



No1. Opening : 군인의 정석

No2. 오뚜기 (Roly Poly)

No3. 골문을 향해

No4. 군 생활 (Rap)

No5. 김일병 Solo

No6. Two man

No7. Ending : 진짜 사나이

 

무대배경

 

2016년 현재. 연병장 가운데 단상이 있고 상수에는 국방 무늬의 작은 검문소가 있다.



철새 같은 군인의 삶

다음 세상으로 날아가는데

날개를 쉬게 할 곳

어쩌면 (어쩌면) 날개를 (날개를)

잃을지도 몰라 (몰라) 그러면 (그러면)

더 많은 걸 잃을지 몰라 (두 려 워)

 

나는 대한의 남자

자랑스러운 당신의 아들

하나 둘 셋 군가 부르며

하나 둘 셋 앞으로 가자

굳건한 (두 다리) 빛나는 (두 눈으로)

나라를 (지킨다) 지킨다

 

두려움 따위 잊어버려

쓸모 있는 병사가 되고 싶어

- - 쓸모 있는 병사가 되고 싶어

- - - - -

 

전우여 우리 함께 헤쳐 나가자

나는 대한대한 군인

전우여 우리 함께 헤쳐 나가자

나는 대한대한 대한의 군인이야

 

전우여 우리 함께 헤쳐 나가자

나는 대한대한 군인

전우여 우리 함께 헤쳐 나가자

나는 대한대한 대한의 군인이야

 

전우여 우리 함께 헤쳐 나가자

나는 대한대한 군인



 

달빛 떨어진 외딴 작은 섬

새들 숨죽인 산 속 어둠에

 

으르렁대는 대항군의 불빛

나는 숨죽인 김일병 이병

 

사이렌 소리에 눈 뜨는 나의 아침

보급반 창고에 기대 쉬는 데

 

내일은 올까 달님은 지는 걸까

꽃이 피고 날 흐르는데 나는 이 자리에

 

옥아 잘 있니 보고싶구나 정말

 

나만의 유일한 옥아 넌 내 희망

기다려 준다면 유격쯤이야

열 번도 견딜게. 소중한 널 위해

백 번도 견딜게. 기다려주라.

 

내 곁에 평생 가두고 싶을 만큼

내가 가진 최고의 사람 너는 그 자리에

 

너를 위해서 견딜게 충성

 


(최철구) 처음으로 행군한 날, 난 모두 다 기억하지

(이현진) 지금은 네가 제일 힘든 것만 같을 걸

(최철구) 이겨낼 수 있는 특별한 힘이 있어

(이현진) 우리는 함께 있고 또 같이 나간다

(최철구) 의리로 똘똘 뭉친 강인한 남자로

(이현진) 여기는 군대야 너와 함께 걸을 게 전우가 함께 해

(최철구) 고달픔을 나누면서 의리를 배우지 함께 한 다는 것

(이현진) 넘어질 때를 기억해 고개를 들면 언제나 우리가 있을게

(최철구) 추억만큼 소중한 건 없어 함께 했던 시간




추억만큼 소중한 건 없어

함께 했던 시간 



2016-11-16 강원도 청소년수련관 해마루 공연장



※ 문화예술콘텐츠 문의 : 기획팀장 한지아 010-8000-8868 / hangia@nat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