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문화놀이터 액션가면이 주최/주관하는 6회 사당동마을축제가 오는 1112() 오후 1~5시 사이 동작구 사당동 까치어린이공원에서 개최된다.

 

2012년 이후 올해 6회째를 맞이한 사당동 마을축제는 그동안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장을 마련하여 마을의 어린이와 노인, 외국인 주거자 등 다양한 주거민들의 만남을 제시하고 함께 예술 프로젝트 미션을 수행하도록 함으로써 공동체의 발전을 모색하는 기회가 되고 있다.

 

예술로 우리 마을 잇다라는 슬로건 아래 분절된 마을을 하나로 잇기 위해 마을이야기공장에서 동작구에 터를 잡은 예술인들이 힘을 모았다. 예술로 토요일을 채색해 온 어린이, 청소년팀의 결과 발표회와 마을이야기공장의 무료특강을 통해 새로운 이웃이 된 사람들의 발표회가 함께 진행되며 마을을 거점으로 하는 동호회들의 축하공연과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준비 된다.

 

축제 기획의 중점에는 어린이 청소년이 있다. 마을에서 이루고자 하는 꿈과 놀이를 아이들의 상상대로 채워나가는 것, 마을 사람들에게 희망이 되는 아이들의 생각을 키워나가는 것이 사당동마을축제의 특이점이다. 축제에서 만들어진 수익은 매년 마을의 독거노인에게 기부되고 있으며 아름다운 상상을 판매해서 이웃을 돕는 선순환 구조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이번 축제에는 마을이야기공장에서 수집한 할머니 할아버지의 첫사랑을 노래로 만들어 밴드연주곡으로 발표된다. 또한 가족과 함께 한 크로키 모임에서는 크로키 버스킹을 통해 기부금을 모을 계획이다. 플레이뮤지컬에서는 청소년들의 바디퍼커션 퍼포먼스 두드림팀이 참여하며 그 외 한국의 국궁체험, 다육이 화분 만들기, 대학생 영화팀의 상영회, 3D 종이인형 만들기 등이 진행된다.

 

이번 사당동마을축제는 사당동 까치어린이공원(사당지구대)으로 오면 사전 신청 없이 현장에서 바로 참여할 수 있다.

 

일시 : 20171112일 오후 1~오후 5

장소 : 사당1동 까치상상어린이공원

내용 : 6회 사당동 마을 축제

사당동 할머니 할아버지 첫사랑 이야기 창작 마을밴드 발표

청소년 퍼포먼스 공연

사당동 마을 대동놀이 & 체험 워크숍

 

 

 

참가 : 사당동 전 주민, 마을주민 기획단,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청소년 참가자

마을이야기공장 프로그램 참가자, 마을밴드 참가자, 마생단 김용민 선생님, 문화놀이터 액션가면 

주최/주관 : 문화놀이터 액션가면 / 마을이야기공장 / 플레이뮤지컬

문의 : 02-3472-7737 (010-2448-919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