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작의 기술만큼 빠르게 늘고 있는 너희들의 사진기술 ㅎㅎㅎ 다른 온도의 에스더 展 언제나 유쾌한 에스더 패키지로 열어봅니다. 작가님 누구신지 순간포착 능력이 용하다 용해ㅎㅎ (앞으로도 잘 부탁해!) 귀욤ㅎ 5시간이 넘는 긴긴 시간을 몰입하는 너희들 정말 멋지다. 언제나 함께 해줘서 고마워~~~♡ --------------------------------------------------------------------- 다음 시간에 결정하기1 형욱 설정1 죄의식을 느끼는 일반적인 인간 형욱 설정2 가정과 사회의 보살핌을 받지 못해 감정적으로 병리적 문제가 생긴 아이 형욱 설정3 타인과 공감할 수 없는 사이코패스 다음 시간에 결정하기2 형욱친구1 - 가해자 집단의 짱, 제일 쎈 인물 형욱친구2 - 친구1의 ..
2018-06-27 너에게 고스트라이터가 있다면, 너는 어떤 글을 써달라고 할래? 나는 제일 먼저 우리 머릿속을 헤엄치고 있는 이 이야기들를 종이에 옮겨달라고 할래ㅎㅎ my little king(가제) 줄거리 발단 : 왕따의 장례식장, 형욱과 친구들은 왕따들이 왜 죽었는지에 대해 얘기나눈다. 죄책감 느낀 형욱만 장례식장에 들어가지 못하고 돌아선다. 돌아가는 길에 노트를 줍는다. 전개1 : 학교는 다른날과 다를바없이 왕따를 가지고 놀고 있다. 형욱은 상황에서 벗어나기 위해 노트에 기분을 기록하며 잘못에 대해 자기합리화 한다. 차라리 왕따들이 다 죽어버렸으면 좋겠다는 기록은 현실로 되돌아 온다. 전개2 : 학교에 왕따괴담이 돌기 시작한다. 아이들은 모두 공포에 휩싸여 있다. 왕따괴담을 떠들고 있을때 선생님 ..
후레쉬한 뇌활용을 위해 밖으로 나왔어! 날씨가 좋아서 그런지 놀이터에 온동네 사람들 다 나와있는 것 같더라ㅎㅎ 우리는 팀별로 좋은 위치에 앉아서 이야기 보따리를 풀었지. 1팀. 사랑에 대한 에피소드 2팀. 왕따의 죽음에 관한 에피소드 3팀. 사회편견에 대한 에피소드 글쓰기 훈련을 통해서 제한해왔던 상상을 해방하고 자유로운 글쓰기가 시작될 수 있게 훈련했지만 아직은 연필만 잡으면 '한계'가 나타나!ㅎㅎ 자유로운 글쓰기, 자유로운 상상이란 뭘까? 이야기 풀이는 모두가 함께 할 때 보다 조금 더뎠지만 이런 여유롭고 느리게 흐르는 시간도 필요한 거니깐 :) 글쓰기가 주는 피로감을 벗기 위해서 잠시 작가로 빙의했던 나를 내려놓고 피자타임!! 피크닉은 언제나 옳아요 :-) 이제 이야기를 정리해볼까? 청소년 뮤지컬 ..
글쓰기는 왠지 두려우니까 우리 일단 놀고 시작 :-) ㅋㅋㅋㅋㅋ 시그널을 이용한 놀이라 다들 더듬더듬 어줍어줍했고 말없이 고요함만이 가득했더랬지. 우리가 얼마나 잘 전달하고 또 그 신호를 얼마나 잘 받아왔는지 다른 차원에서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어. 고양이가 말한다고 개가 알아듣냐 이거야~! 글쓰기에 대한 두려움도 비슷했던 것 같아 누군가 평가하고 점수 매기는 글쓰기는 어쩐지 두렵지. 눈을 감고 리더가 보내주는 신호에 의지해서 길을 걷는 것도 어쩌면.. 이 순간을 즐기려면 상황이 주는 신호에 귀기울이고 상대를 신뢰하면서 이 상황에 익숙해지는거야. 훈련이 필요해! 규칙은 아주 간단해. 첫번째. 상상하지 말 것. 재원이를 꼭 닮은 소년의 그림을 보면서 상상하지 않고 눈에 보이는 그대로를 종이에 옮기는 연..
2018-06-16 영등포문화재단 연습실에 작은 무대가 꾸며졌어요 :) 오늘은 DIY 마법의 연출노트 공연을 관람하는 날이죠! 통합감상 프로그램의 하이라이트 시간이랍니다♥♥♥ 25분간의 무언극 공연이 펼쳐졌어요. 대사가 없는 공연이라 배우들의 연기에 더욱 집중할 수 있었어요. 무대와 함께 호흡하는 어린이관객들을 보고 알 수 있었답니다 :-) 공연의 내용은 한국설화인 '선녀와 나무꾼' 그리고 '망부석' 이야기를 바탕으로 각색되어 있어요. 아는 이야기네~하고 친숙한 이야기로 시작했다가 어라? 궁금증을 유발하게 하는 독특한 공연이었답니다! 특히, 이 공연의 장점은! 관객들이 직접 연출가가 되어서 공연을 주무를 수 있다는 거예요. 선녀와 나무꾼은 어린이 연출가들의 '아바타'가 되는거죠. 즉흥훈련이 되어 있는 배..
MY LITTLE THEATER_3 연극의 기원 연극의 4대 요소 현대 연극 탐험 연극 감상과 토론 오늘은 2기 2회차 수업 현장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 연극의 4대 요소 중 희곡쓰기와 '제 2의 연기력'이라고 할 수 있는 분장 체험을 진행했습니다. 특수분장에 쓰이는 전문가용 재료를 사용했습니다. 아토피 있는 아이들도 체험할 수 있도록 제일로 좋은걸로 유해물질 이상무! ^^ 기호에 따라 스스로 자기 얼굴에 분장을 하고 싶어하는 아이들 그리고 짝을지어 서로의 얼굴에 분장을 하는 팀으로 나뉘었습니다. 스스로팀은 망침도 내몫^^ 이론적으로는 다양한 분장의 종류에 대해 배웠지만 실제 체험의 컨셉은 '경극 분장' 이었어요. 단순한 패턴을 가지고 이미지를 극대화하는 것이 미션이었죠! 의도치않게 추장이 되기도..
서울문화예술교육 콜로키움(colloquium) "함께 말한다" 지난 5월 18일 '서울문화예술교육의 진단과 과제’를 주제로 토론의 장이 있었습니다. 지역기반 생태계 구축, 수요자 중심 교육 다각화, 문화예술교육 기반 고도화 전략을 바탕으로 서울의 수요와 특성에 맞는 지역 문화예술교육 계획 수립을 위한 모임이었습니다. 문화예술교육의 현장 대표로 액션가면 여세진 대표님이 함께 했습니다. 문화예술교육, 가치를 인정받고 세상 속에 꽃 필 날이 오겠지요? 서울문화예술교육 콜로키움 1차서울문화예술교육의 진단과 과제2018년 1월 문화체육관광부는 ‘지역 기반 생태계 구축’, ‘수요자 중심 다각화’, ‘문화예술교육 기반 고도화’를 전략으로 내세운 ‘문화예술교육 5개년 종합계획(2018~2022)’을 발표했다. 17개 ..
- Total
- Today
- Yesterday
- 예술
- 공연
- 마을이야기공장
- 무료
- 연기
- 아시아의 영웅들
- 뮤지컬
- 극작
- 노래
- 마을축제
- 문화놀이터 액션가면
- 연극
- 예술교육
- 배우
- 삶을 예술로 풀어내다
- 보컬
- 청소년
- 액션가면
- 문화놀이터
- 인형극
- 창작
- 꿈다락
- 영화
- 서울문화재단
- 디다스칼로스
- 서울시민예술대학
- 토요문화학교
- 어린이
- 사당동
- 여세진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