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뮤지컬< 헤어스프레이>는 어떤 작품인가요?

처음 <헤어스프레이> 작품은 B급 컬트영화을 만들고 괴짜감독 존워터스에 의해 1988년 제작됐다. 이 작품의 배경은 1960년대 초 인종차별이 심한 볼티모어입니다. <헤어스프레이>는  트레이시라는 뚱뚱한 여고생 여고생이 꿈을 이루는 과정을 통해 사회적 메세지를 전달하는 코메디 작품입니다.

뮤지컬로 만들어진때는 앞서 이야기했듯이 브로드웨이 암흑기 때 선보였고 나중엔 엄청난 환호를 받은 작품으로 거듭났습니다.

브로드웨이 비평가들과 언론은
"거대하고 뚱뚱한 멋진 히트작" "참을 수 없는 재미! 어서 티켓을 구하자!
"너무 많은 곡들이 집이 떠내려갈만큼 갈채를 받았습니다. 아직 극장이 무사한지 궁금하네요"
"저항할 수 없는 신선하고 희망찬 미칠듯이 아름다운 음악"
이라며 모두 박수갈채와 찬사를 보냈습니다.



<헤어스프레이>는 희망을 노래하는 작품!


이 작품의 시대때나 오늘 날에도 외모지상주의가 팽배합니다. 하지만 우리의 주인공 트레이시는 노래와 춤에 재능이 많고 TV 스타를 꿈꾸지만 너무나도 뚱뚱한 모습에 사람들은 냉담하게 반응합니다. 하지만 트레이스는 그것에 게의치 않아하죠! 헤어스프레이 중 트레이시가 TV스타가 되어가는 과정을 그리지만 그 안에는 외모지상주의의 비판과 인종 차별에의 문제를 그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트레이시의 행보를 보면 그런것들이 시대에 뒤 덜어진 생각이며
오히려 자신이 더욱 아름답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즉 내용은 사회가 말하는 '일반적' 그리고 '고정관념'의 틀을 깨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죠!


아!!!

영화의 엔딩과 뮤지컬 엔딩 다르다는 점도 기억하세요!!!


 

 


 

작은 뮤지컬 만들기반 <뮤지컬 헤어스프레이>

일정 : 2015년 5월 2일부터 매주 토/일 총 27회 수업
공연예정일 : 7월 11일(토) 액션가면 소극장
장소 : 액션가면 연습실 (동작구 사당동)...
신청 : http://cafe.naver.com/actionmasknaver/6140
모집마감 : 4월 25일(토) 자정까지
문의 : 010-8000-8868 기획팀장 한지아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