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atre in Education (TIE) -manual- 준비단계 pre-work No 프로그램 세부내용 1 주제 선택(교육대상과 함께 선택) Brain storming ① 지금 자신에게 가장 영향을 주는 것, 가장 관심 있는 것, 괴로운 것, 기쁜 것 등 한 단어로 말하고 토의 후 결정 ② 이미 사회문제화된 주제 중 선택 ③ 실제 경험담 중 선택 ④ 설문조사 2 공부할 수 있는 영역 탐구 ex. 왜/ 어떻게/ 그것의 기원은/ 청소년에게 끼치는 영향은/ etc. 3 주제에 대한 개념 정리 눈에 보이는 것부터 추상적인 표현까지 4 핵심 의문문 만들기 ex. TV의 지나친 상업성이 청소년 문화를 왜곡시키는 것은 아닐까? 5 대본의 내용, 형식, 구조 결정하기 사람의 특질과 능력에 따라 수월한 방식으로..
오글오글 장면연기 오글거림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인물의 성격, 관계와 상황에 따른 감정의 상태를 바탕으로 한 작품분석이 기본! 에쎄는 여자 춤동아리 이름이지? 그렇다면 그들이 함께 있을 때는 어떤 행동을 많이 공유할까? 어떤 것에 대한 대화를 나누고, 어떤 움직임이 있을까? 수한이와 형욱의 관계는 어때? 형욱의 감정상태와 수한의 감정상태는 일치할까? 대사 하나하나가 나온 이유는 뭔지 분석해보자. BIKE 라는 곡은 어떤 느낌일까? 등장인물별 이 곡을 대하는 감정 상태는 어떨까? 어떤 감정의 호흡과 제스쳐를 사용해야 할까? 도움이 되는 의상이나 소품이 있을까? 상대방의 액션을 유효하게 하는 리액션은 어떤 것이 있을까? 진심을 담아 연기했는데 상대 배역이 실제로 기분 상했다면. 우리 관계에서 부족한 건 뭘까?..
- Total
- Today
- Yesterday
- 영화
- 사당동
- 서울문화재단
- 예술교육
- 꿈다락
- 삶을 예술로 풀어내다
- 디다스칼로스
- 보컬
- 노래
- 뮤지컬
- 무료
- 서울시민예술대학
- 문화놀이터
- 연기
- 극작
- 인형극
- 문화놀이터 액션가면
- 공연
- 마을축제
- 액션가면
- 연극
- 마을이야기공장
- 어린이
- 예술
- 아시아의 영웅들
- 청소년
- 여세진
- 배우
- 창작
- 토요문화학교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