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8-06-27

 

너에게 고스트라이터가 있다면, 너는 어떤 글을 써달라고 할래?

나는 제일 먼저 우리 머릿속을 헤엄치고 있는 이 이야기들를 종이에 옮겨달라고 할래ㅎㅎ

 

 

my little king(가제) 줄거리

 

발단 : 왕따의 장례식장, 형욱과 친구들은 왕따들이 왜 죽었는지에 대해 얘기나눈다. 죄책감 느낀 형욱만 장례식장에 들어가지 못하고 돌아선다. 돌아가는 길에 노트를 줍는다.

 

 

전개1 : 학교는 다른날과 다를바없이 왕따를 가지고 놀고 있다. 형욱은 상황에서 벗어나기 위해 노트에 기분을 기록하며 잘못에 대해 자기합리화 한다. 차라리 왕따들이 다 죽어버렸으면 좋겠다는 기록은 현실로 되돌아 온다.

 

 

전개2 : 학교에 왕따괴담이 돌기 시작한다. 아이들은 모두 공포에 휩싸여 있다. 왕따괴담을 떠들고 있을때 선생님 들어와서 찬물을 끼얹는다. 형욱은 선생님을 저주하는 말을 노트에 적고 이번에도 현실이 된다.

 

 

절정 : 노트의 힘을 알게 된 형욱은 노트를 사용해 실험을 하기 시작한다. 마음대로 하지 못했던 금기의 행위들 결국 그 선택은 사회를 뒤엉키게 만드는 문제들을 만들어 낸다. 나비효과처럼 불어난 문제들이 형욱을 괴롭힌다. 형욱이 나약해질수록 노트는 자의식이 강해져 형욱을 더욱 몰아세운다.

 

 

하강 : 노트의 힘에 압도당한 형욱은 지난 선택들을 후회하고 모든 걸 되돌리고 싶다고 느낀다. 노트와 형욱은 선택에 대한 밀당을 하게 된다. 어떤 선택도 형욱은 자신의 손해를 감수해야 한다.

 

 

대단원 : 형욱의 선택은?

 

 

- 다음 시간에 계속

http://actionmask2004.tistory.com/25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