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9년 5월 17일 현산중학교 3학년 아이들을 만났어요.

각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계신 현직 예술가들이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체험 학습 프로그램입니다. 

반마다 다른 장르가 배치되어 있어 쉬는 시간에 아이들이 스스로 소통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장점이 있죠. 

No 장르 강사명 제목 특강내용
1 모니터 여세진 예술로 놀이터 스마트폰과 게임에 빠져 신체 움직임이 적은 청소년들에게 몸의 움직임을 통해 활동성, 자유로움, 상상력을 키워주는 놀이 프로그램으로 신체로 소통하면서 형태, 공간, 높이, 간격, 길이, 이미지 등의 개념에 대해 상상하고 탐구하게 하는 감각 놀이터이다.
2 놀이기획 한지아 삶을 놀이하다 연극 활동을 통해 삶을 대하는 감각적인 방식을 경험해보고 체험에서 나아가 삶을 변화시키는 힘을 키움으로써 자기에 대한 인정(자존감)과 타인에 대한 존중을 키운다.
3 코메디연기 양재희 상상홈쇼핑
       (관찰하고, 생각하고,표현하라)
자신이 어떤사람인지 인터뷰 놀이를 통해 표현하고 주변 친구의 장점을 생각하고 홈쇼핑 쇼호스트처럼 표현하는 놀이를 통해 사물의 장점 관찰하고 긍정적인 사고를 가질수 있도록 도와주는 두뇌순환놀이 입니다.
4 음악 박진완 누구나 할 수 있는 리듬 만들기와   우리만의  music앨범. 1.루프스테이션을 이용해 우리들만의 리듬을 만들어본다
 -자기만의 리듬을 쌓아가며 전체의 리듬 완성,
2.발 구르기와 손뼉을 이용해서 자기만의 손 발 리듬 완성
 -친구들의 참여 유도
3.방탄소년단의 “봄날”을 우리 반만의 사운드로 녹음 한다.
 -친구들의 추천
5 무용 김아란 움직이는 탑 사람이 미술작품처럼 조형으로 완성된다. 함께 만드는 인체 탑으로 서로 돕고, 배려하고, 양보해야 만들어 낼 수 있다. 신체균형감각, 유연성, 근력이 향상되며 사용하지 않던 움직임을 통한 표현방법으로 자신을 나타내게 된다.
6 연극 김  관 나도 배우다. 흥! 자신만의 이야기와 친구들의 이야기를 생각놀이를 통해 써 보고 서로 들어보고 말하면서 상대방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법을 익혀나가는 생각과 연극을 통한 놀이.
7 안무 장지희 움직임으로 키우는 자신감 움직이지않고 영상과 핸드폰에 빠져서, 근육과 뇌용량이 생성될 시기에 많은 청소년들이 신체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있다. 가장 간단한 동작과 비트를 따라함으로 몸과 뇌를 같이 열어주고
박자로인한 움직임을 이어서 하나의 안무로 응용해본다.
몸과 사지를 함께 이용해서 비트(음악)안에서 자유롭게  표현하기.
8 액팅 김연수 소통의 연극, 너와 나의 연결고리 친구의 다름을 틀림으로 오해하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개인이 아닌 함께  움직이고  대화하고 땀 흘리는 연극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를 배려하고 협력하며 갈등을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하여 너와 나의 다름을 이해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아이들의 움직임과 긍정적 감성을 자극하여 더불어 함께함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웃음 넘치는 소통 공감 연극 놀
9 액팅 한지혜 ‘인생 연극’ 만들기 연극놀이를 통해 내적 동기나 욕구를 표현해보고, 각자의 이야기를 소재로 연극을 만들어보는 것으로 이야기를 무대화 연극화 할 수 있다. 또한 앙상블을 이루어 협업하고 타인의 이야기를 보고 느끼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것에 의미를 두고 있다.
10 무용 노수연 connecting 우리(li)nk 힘'의 강약조절로 신체에게 힘을 양보해주기도 하고 신체에게 힘을 맡길 수도 있는 나와 나의 몸을 연결하는 기회를 통해 관계를 몸으로 익히고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 혼자의 몸짓이 아닌 우리가 만들어낸 우리 춤의 경연.

 

코미디반 아이들은 셀카가 많네요 ㅋㅋㅋ 유쾌한 현산중!

그 외에 웹툰작가, 도자기, 성우 등 다양한 장르의 예술가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요.

또, 학교에서 일어나는 문제상황에 대해 처방적 예술 프로그램도 컨설팅이 가능하답니다! (자존감, 우울, 자해 등)

 

네 안의 예술가를 깨우다! 액션가면이 함께 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