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9기 작은뮤지컬만들기반 < 헤어스프레이 >

뮤지컬 <헤어스프레이> 알아보기!

 

1960년 흥겨운 록큰롤 음악과 춤이 함께하는 작품

다른 작품들 보다 더욱 신나게 다 함께 즐기게 되는 뮤지컬<헤어스프레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요?

 

 

뮤지컬 <헤어스프레이> 의 특징!

1988년 존 워터스 감독의 영화로 탄생!

2002년 뮤지컬로 재탄생! (토니상 8개 부문을 수상)

2007년 다시 영화로 재탄생!


브로드웨이 모든 평단의 호평을 휩쓴 뮤지컬<헤어스프레이>는 당시 미국 브로드웨이 공연계는 혹한이었다. 공연 연주자 파업, 이라크전쟁 발발 등의 수많은 악재로 브로드웨이였는데요.
2002년 6월 시애틀 5th 애비뉴에서 처음 소개 된 후 3개월 만에 엄청난 환호를 받으며 침체되어있던 브로드웨이에 다시 활력을 불어넣고 그 명성을 유지하는데 크게 기여한 작품이기도 한 초대박 뮤지컬 입니다.

 

<헤어스프레이>가 사람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부분은 여러가지 이유

첫 번째는 흥겨운 록큰롤 음악과 신나는 춤이 신남을 더한다는 것!

두 번째는 여자주인공 트레이시의 엄마역을 남자가 했다는 것, 2007년 영화에서는 존트라볼타가 엄마역을 한국버전에서는 정준하가 엄마역을 맡아 더욱 유명해졌죠그리고 엄마역 뿐만아니라 등장하는 인물들이 하나같이 사랑스럽고 다들 독특하다는 사실

세 번째는 완벽하지 않은 소녀 트레이시의 꿈을 향한 열정이 많은 이들에게 힘과 희망을     보통 여자주인공하면 이쁘고 늘씬한 인물들을 생각하게 되죠! 하지만 우리의 트레이시는 평범하기 그지없는 인물! 하지만 누구보다 사랑스럽다는 것!

네 번째는 60년대 배경을 제대로 재연한 수백벌의 의상들과 화려한 헤어가발!! 여러분들도 삶의 활력을 얻고자 하신다면 보지만 마시고 배우로 무대위에서 즐겨보는 건 어떨지


 

그럼 줄거리 한번 알아볼까요?

배경은 1962년 동부도시 볼티모어, 인종차별이 극에 달한 지역에서 트레이시는 TV 쇼 스타를 매일 꿈꾼다. 어린 소녀의 꿈은 꿈을 현실로 만드는 재주가 있는 아버지 윌버의 응원으로 드디어 헤어 스프레이 회사의 지원으로 열리는 댄스 경연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그러나, 그에게 돌아오는 건 뚱뚱한 몸과 우스꽝스럽게 생긴 부풀린 머리였다. 지독한 인종차별주의자인 그 쇼의 공주인 엠버와 그의 엄마인 제작자. 그들은 트레이시를 비웃고만 있었다. 자신의 짝사랑인 링트를 보내고 그들의 로맨스에 '종이 울리'게 된다. 이와 동시에 학교에서 만난 흑인 친구 씨워드를 통해 자유분방하게 표현하는 춤에 젖어 들게 되고, 동시에 씨워드를 통해 배운 춤으로 코리 콜린스 쇼의 새로운 스타가 된 트레이시.

그는 순수한 마음에서 피부 색깔에 상관없이 다함께 춤추기를 원하는 아주 순진한 행동을 해 버린다. 그것을 계기로 감옥에 가게 되고. 이를 계기로 링크는 트레이시를 향한 마음을 깨닫게 되고, 함께 인종 차별 폐지에 참여한다.

결국 우여곡절 끝에 댄스 경연대회에서 우승을 하게 되는 트레이시. 그녀의 춤에 대한 열정과 인종 차별 폐지에 대한 순수함은 해피 엔딩으로 끝난다.



 

 

작은 뮤지컬 만들기반 <뮤지컬 헤어스프레이>

일정 : 2015년 5월 2일부터 매주 토/일 총 27회 수업
공연예정일 : 7월 11일(토) 액션가면 소극장
장소 : 액션가면 연습실 (동작구 사당동)...
신청 : http://cafe.naver.com/actionmasknaver/6140
모집마감 : 4월 25일(토) 자정까지
문의 : 010-8000-8868 기획팀장 한지아

 

 

댓글